아기오 마그밀 툴코락스 에스 - 변비약 추천 고르는 방법



변비약 워낙 많아서 그냥 광고에서 많이 들었던 거로 사서 드시는 분이 있는데요. 그러지 말고 자신한테 맞는 변비약을 골라서 드세요.


변비가 너무 심하고 급하다면 관장약을 써야겠지만요. ^^;



@ 툴코락스 에스


가장 귀에 익은 변비약 이름이죠. 베링거인겔하밍이라는 제약사 이름도 그러네요. 도대체 얼마나 광고를 들었기에...




효과 빠른 변비약이라는 말은 맞는 말입니다. 얼마나 빠르냐? 대개 저녁에 복용하면 다음날 아침에 화장실에 갑니다. 그러니까 약효가 6~10시간 이내로 나타나는 거죠. 다른 약(아기오, 마그밀)은 약효가 1~3일이거든요.


그런데 15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합니다. 어린이와 임신부한테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쎈 약입니다.


효과가 빠르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 툴코락스 에스의 약성분은 자극성 완하제로 장에 직접 자극을 주는 약입니다. 비사코딜이라는 성분이죠.


툴코락스보다 귀에는 덜 익은 편이지만, 메이킨Q과 비코그린에스도 툴코락스 에스와 거의 같은 성분의 변비약입니다. 


어느 게 더 효과가 더 빠르냐 경쟁은 의미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약 소비자한테는 그게 대단한 관심사이긴 하겠지만요. 성분이 거의 같으니까 그 약효 발휘 시간도 비슷할 수밖에요.


명심할 점은 이런 자극성 완화제 변비약을 먹었다고 곧바로 효과가 나타나길 바라면 안 됩니다. 그리고 효과를 빨리 보겠다고 양을 늘리거나 다른 변비약을 더 먹으면 안 됩니다.


왜?


앞서 얘기했듯 6~10시간이 걸립니다. 먹고 기다리세요.


자극성 완화제 변비약은 복통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른 종료의 변비약인 아기오과 마그밀은 그렇지 않거든요.


그러고 처음부터 이렇게 강하고 빠른 변비약을 먹다 보면,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효과 빠른 자극성 완화제 변비약을 먹어도 대변을 못 볼 수 있는 겁니다.




@ 마그밀


삼남제약에서 나온 약이고요. 광고가 덜 된 탓인지 툴코락스 에스보다는 약 이름이며 제약회사 이름이 생소합니다.


삼투성 완하제 변비약입니다. 이름부터가 아까 본 자극성 완하제보다 약해 보이죠. 이름처럼 장을 직접 자극해 장운동을 증가시키는 자극성 완하제와 달리, 삼투성 완하제는 장으로 물을 끌어들여(삼투) 변을 무르게 해 줍니다.


그러니까 마그밀은 툴코락스 에스보다 약하고 아기오보다는 센 약입니다.


장기 복용이 가능한 변비약입니다.



@ 아기오


부광약품 거고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7세 이상 복용이 가능합니다.


팽창성 완하제이고 변비약 중에는 가장 약합니다. 수분을 흡수해서 변의 양을 늘립니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연세가 많은 분이 식사량이 줄어서 변비가 생긴 경우라면 가장 적당한 변비약입니다. 앞서 본 마그밀이나 툴코락스 에스를  효과 빠르다고 먹는 것보다는 이게 좋은 거죠.


약 먹을 때 물을 충분히 드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팽창성이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먹고나면 배까 빵빵하게 부르고 방귀가 잦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무조건 효과 빠르다고 (툴코락스 에스, 메이킨Q, 비코그린에스)부터 먹는 건 아니라는 거죠.



정리하면, 


변비가 너무 심하다. 관장약 쓰기 직전이다. - 둘코락스 에스

변비약 처음 먹는다. 평소 식사량이 적다. - 아기오

변비약을 장기 복용해야 한다. - 마그밀


약사님과 상담해서 자신에게 가장 적당한 변비약을 드세요. 무조건 뭐 주세요 하고 약국 가서 말하고 무작정 복용하지 마시고요. 자신한테 맞는 약을 드셔야죠.

Posted by 러브굿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