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가정 10mg - 위장약 추천


위장약이 워낙 많아서 뭘 먹어야 할지 모를 지경인데요. 왜 이렇게 많을까요?


위산이 분비는 과정에 많고 그 과정마다 위산을 억제하는 방식이 약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 위장약으로 추천해 드리는 스토가 스토가정 10mg은 위산이 분비되는 초기 과정에서 억제하는 효력이 있는 약입니다.


그래서 위장약 중에서는 나름 유명한 편입니다.


위점막 보호도 하고요. 


스토가정 10mg은 보령제약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스토가 스토가정 10mg 효능 효과


1.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2.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의 위점막병변의 개선 

3. Helicobacter pylori에 감염된 소화기 궤양 환자에 대한 항생제 병용요법 

4. 마취 전 투약 

5. 역류성 식도염 치료 



@ 스토가 스토가정 10mg 부작용 주의할 점


설사, 복부팽감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열, 인후통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단을 받으세요.


스토가정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당분해효소 결핍증이 있다면 이 약을 먹지 마세요.


어지럼움이 졸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 위험 기계 조작시에는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 스토가 스토가정 10mg 복용법 


1. 위궤양의 단기치료: 통상 라푸티딘으로 1회 10mg을 1일 2회 오전 및 취침전에 경구 투여합니다. 최대 8주간 투여한 임상시험 결과 대부분 8주 이내에 치유되나 간혹 환자에 따라 치유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십이지장궤양의 단기치료: 통상 라푸티딘으로 1회 10mg을 1일 2회 오전 및 취침전에 경구 투여합니다. 최대 6주간 투여한 임상시험 결과 대부분 6주 이내에 치유되나 간혹 환자에 따라 치유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급성 위염 및 만성 위염의 위점막 병변의 개선: 통상 라푸티딘으로 1일 1회 10mg을 취침전에 경구 투여합니다. 최대 2주간 투여한 임상시험 결과 대부분 2주 이내에 치유되나 간혹 환자에 따라 치유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Helicobacter pylori에 감염된 소화기 궤양 환자에 대한 항생제 병용요법: 라푸티딘 20mg, 클래리스로마이신 500mg, 아목시실린 1000mg을 1일 2회 7일간 또는 14일간 투여합니다. 

5. 마취전투약: 통상 라푸티딘으로서 1회 10mg을 2회(수술전날 취침전, 수술당일 마취투여 2시간전) 경구투여 합니다. 

6. 역류성 식도염 치료 : 라푸티딘으로서 1회 10mg을 2회 경구 투여합니다. 

Posted by 러브굿
,